감기 예방을 위한 요령 8가지

감기 예방을 위한 요령 8가지 내용에 대해서 주의 깊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기로 인한 일생생활의 불편함과 폐렴처럼 심각한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에 대해서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기 예방을 위한 요령 8가지

손을 자주 씻는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실천하기 쉬운 방법은 바로 손을 자주 씻는 것입니다.

특히 식사를 하기 전이나 코 또는 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지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주는 것이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 환자와 직접적인 접촉을 피한다

일반적으로 감기에 대해서 안일하게 생각하고 감기 환자와 접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대단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지인 혹은 가족이 감기에 걸렸을 경우 확실하게 거리를 두고 코로나로 친숙해진 마스크를 실내 또는 집안에서 착용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한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은 브로콜리, 오렌지 등 채소 및 과일 섭취를 늘려서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질 좋은 수면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형성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숙면을 위해서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흔한 수면 부족 현상은 면역력을 약화시켜서 감기에 보다 잘 걸릴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을 활용하여 수면 질을 높이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 질을 올리는 것과 동시에 혈관 개선 등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최고의 효과를 보장합니다.

처음엔 주 3회, 30분 같은 거창한 목표보다 매일 10분씩이라도 꾸준히 운동을 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도전하는 것이 더 큰 목표로 나아가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를 만병의 근원이며 감기는 물론 다른 질병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며 방치하지만 혼자서 가볍게 5분간 눈을 감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명상을 해도 효과가 있으니 실천하는 게 중요합니다.

 

보조 영양제를 섭취한다

비타민, 항산화제 등 일반 보조 영양제는 약이 아니라 말 그대로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비타민B, 비타민C, 오메가 3 등 보조 영양제 섭취는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지 않고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아플 때는 외출을 금지한다

감기에 걸린 상황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몸이 아프거나 혹은 신체 컨디션이 안 좋다고 느낄 경우 외출을 금지하는 게 좋습니다.

몸이 안 좋은데 외출을 하는 것은 자신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도 있는 민폐 행위이기 때문에 집에 있는 것이 최고입니다.

여기까지 감기 예방을 위한 요령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관리는 치료가 아니라 예방이 최선이라는 점을 강조드리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불 덮은 남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