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데이트룩 고르는 방법 및 상황별 추천 스타일 알아보기

느낌을무 남자 데이트룩 고르는 방법 및 상황별 추천 스타일 관련 내용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자친구 혹은 썸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선 옷을 상황에 맞게 잘 갖춰 입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 데이트룩 고르는 방법

남자가 데이트룩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데이트 코스, 편안함, 위생 부분만 고려하면 되고 이것을 곧 TPO에 맞는 착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트 코스를 고려하자

데이트 코스에 따라 착장이 달라져야 하는 것은 당연한데 이것을 상당히 무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들 눈을 의식해서 살아가는 것이 자신의 신념과 철학에 어긋난다고 해도 데이트라는 것은 상대방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잠시 접어두시길 바라며 놀이공원 혹은 한강 피크닉 등 활동적인 장소에 갈 때와 근사한 레스토랑에 갈 때, 입는 옷 스타일이 같으면 안 되겠죠.

 

편안함은 선택이 아닌 필수

상대방에게 멋지게 보이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멋을 내는 것은 상대방 마음까지 불편하게 만듭니다.

계절감에 맞는 옷을 고르는 것은 당연하고, 추가적으로 편안함까지 확보된다면 상대방에게 보다 편안한 느낌을 줄 것이고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옷보다 신발이 불편한 경우에는 아무리 자신이 태연한 척 굴어도 옆에 있는 사람까지 짜증이 나거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생, 그리고 위생

위생은 기본 중에 기본이고 옷을 입는 데에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확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멋진 옷도 고춧가루가 묻어있거나 색이 바래있다면 전혀 멋지지 않을 것이고 구김이 가 있거나 보풀 혹은 실밥이 많이 튀어나와 있는 것도 위험합니다.

신발도 평소 빈티지스러운 것을 즐길지 언정, 데이트를 할 때는 되도록 깔끔한 신발을 신어주는 것이 좋고 옷에 땀 냄새가 나진 않는지도 확실하게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상황별 추천 스타일 알아보기

데이트룩 고르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숙지했다면 추가적으로 상황별 어울리는 추천 스타일까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카페 및 영화관 데이트

카페 혹은 영화관 데이트는 정적인 활동이지만 너무 무거운 느낌의 옷을 입는 것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오버한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거운 느낌의 옷이 아니라면 후줄근하지 않은 깨끗한 트레이닝복, 캐주얼한 청바지 등을 활용하여 코디하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과하게 멋을 내지 않는 것이 포인트고 너무 신경을 쓰지 않아도 예의를 갖추지 않은 듯 보이기에 조금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레스토랑 및 백화점 데이트

아무래도 편안한 느낌보다 살짝 무게감이 있는 레스토랑 및 백화점 데이트는 착장에 평소보다 신경을 써주는 편이 좋습니다.

포멀, 캐주얼 수트 모두 활용해도 괜찮고 청바지나 면바지를 입는 경우에도 신발을 구두, 로퍼, 부츠 등을 신어주면 보다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한 껏 멋을 내고 신경을 써도 그것이 허락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너무 편안한 차림은 오히려 여성 입장에서 존중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외 및 활동적인 데이트

놀이공원, 피크닉, 드라이브 같은 야외에서 즐기는 활동적인 데이트는 무엇보다 기능성과 편안함에 집중해야 합니다.

편안함을 그렇다고 쳐도 기능성까지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는 바로 냄새 때문인데 야외 활동으로 땀 냄새가 나거나 할 수 있으므로 고려해야 합니다.

또, 차 같이 좁은 공간에서는 편안한 옷이 필수고 신발까지 운동화처럼 가장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