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원인 및 흰머리를 절대로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

새치 원인 및 흰머리를 절대로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 관련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젊은 세대임에도 불구하고 흰머리가 나서 고민인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고 해결책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1. 새치 발생 원인 알아보기

새치 발생 원인은 대표적으로 스트레스가 있는데 유전적 영향이 있다고 하지만 미미한 수준이고 이것은 충분히 관리를 통해서 개선이 분명한 가능한 부분입니다.

물론 노화로 인해서 기존 검은색이던 모발이 점차 멜라닌 세포 기능이 떨어져 흰색으로 변하는 것은 어쩔 도리가 없는데요.

젊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흰머리, 새치는 대부분 아주 높은 확률로 스트레스가 원인이 경우가 많고 노력 여부에 따라 눈에 띄게 줄여볼 수 있습니다.

일단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우리 머리카락 안에 두피 주변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고 멜라닌 색소 공급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로 인해 검은색 머리카락이 점점 흰머리로 변해가는 것이고 20, 30대 분들 흰머리 특징이 절반은 검은색, 절반은 흰색인 경우가 많은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현재 40대가 되지 않았는데 새치가 난다면 대부분 뿌리부터 흰머리가 나는 경우보다 검은색 머리가 나다가 끝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두피 마사지와 샴푸를 할 때 제대로 하고 왁스, 스프레이 등 제품 사용을 줄여야 하며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부분에서 다소 막막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텐데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게 수면 질 향상입니다.

평소 목, 어깨, 승모근이 뻐근하다면 베개를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흰머리가 나는 것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보통 스트레스가 마음, 내면의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뇌과학적으로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라 전달드린 방법부터 실천하는 게 최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흰머리를 절대로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

간혹 새치, 흰머리를 보면 참지 못하고 계속해서 날 때마다 뽑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머리카락을 자꾸 뽑으시면 안 됩니다.

흰머리를 절대로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우리 몸은 머리카락 생성 한계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각 모근마다 날 수 있는 머리카락 최대 숫자가 정해져 있다고 보시면 이해하기가 훨씬 쉬운데 개인차가 있어서 수치화는 무의미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최대 머리카락 생성 숫자만큼 계속해서 뽑아대면 그 자리에 머리가 다시 자라지 않는 상황을 겪게 되는 것은 필연적이라는 것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흰머리를 뽑는 게 아니라 관리해 주고 잘라내면서 검은 머리가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접근해야 옳습니다.

심지어 계속 머리카락을 뽑다 보면 견인성 탈모가 와서 주변 머리카락까지 빠지는 상황을 겪게 될 수도 있으니 특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새치, 흰머리보다 탈모 쪽이 훨씬 심각하게 미용상 불리하고 관리할 때 비용도 몇 배가 들게 되니까요.

 

3. 새치 예방 및 개선 샴푸 추천

새치와 흰머리는 개선보다 예방이 중요한데 이것은 탈모도 마찬가지라서 머리가 안 빠진다고 탈모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것만큼 어리석은 게 없습니다.

어쨌든 새치와 흰머리도 분명히 개선이 가능하지만 예방을 했을 때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쓸데없는 걱정을 하지 않고 살아도 된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새치, 흰머리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샴푸는 LG생활건강에서 만든 리엔 물들임 샴푸와 닥터방기원에서 나온 블랙 샴푸가 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수많은 긍정적인 사용 후기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관리 제품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요.

추가적으로 실리콘으로 된 샴푸 브러시 같은 것을 사용해서 두피까지 잘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개선 방법이 될 수 있으니 구매를 적극 권장합니다.

의사 분들은 특정 샴푸를 구매해서 쓰는 것보다 두피 스케일링 위한 실리콘 브러시 사용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니까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결론

여기까지 새치와 흰머리로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이런 상황을 겪고 있는 원인과 함께 흰머리를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샴푸를 구매해서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면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두피 스케일링 헤어 브러시 상품이라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트, 올리브영 같은 곳에서 5천 원도 안 하는 가격으로 새치, 흰머리는 물론 탈모 관리 및 예방까지 가능하니까 사지 않을 이유가 1도 없습니다.

찾으시는 정보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