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자주 보는 이유, 빈뇨 원인 및 예방 방법 알아보기

소변 자주 보는 이유, 빈뇨 원인 및 예방 방법 관련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특히 중년 남성과 임산부에게서 많이 발생되곤 하는데 여러 가지 원인들을 알아보고 예방법까지 살펴봅니다.


소변 자주 보는 이유

빈뇨 원인

소변을 자주 보는 이유에서 수분 섭취량 증가를 이야기하곤 하는데 겨우 그런 이유를 몰라서 많은 분들이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빈뇨로 고생을 하고 계시다면 나이와 성별을 감안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는 접근 방식을 취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데요.

일단 20, 30대 젊은 남녀 분들이라면 위생 관리가 철저하지 못한 연인과의 잠자리, 생활 습관 등으로 요로 감염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 분들은 관계를 가지고 나면 수분 섭취를 하고 소변을 일부로라도 보시는 것이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이실 경우엔 몸이 무거워지고 이전과 다르게 여기저기 불편하다 보니까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아서 방광이 눌려서 빈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년 남성의 경우는 당뇨 및 전립선 비대 현상으로 잦은 배뇨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무조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이유로는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등이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이런 부분에 대한 관리가 없이 그 어떤 질병과 질환의 원인을 찾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예방 방법

빈뇨를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하루 수분 섭취량은 2L 이하로 제한하고 한번 물을 섭취할 때 200ml 이상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방광이 눌리지 않는 바른 자세 유지가 필요한데 밥을 먹을 때 무릎을 가슴팍에 닿게끔 올리고 먹거나 앉아있을 때도 그런 자세를 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최근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안 좋아지면서 젊은 사람들에게도 당뇨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단맛이 나는 음식, 음료 섭취를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방법을 고려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스트레스 관리와 운동이 병행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렇게 건강 관리는 평소 적극적인 예방을 하는 게 최선이고 정답이며 발병 후 치료와 개선을 생각하는 것은 너무나 어리석은 대응 방식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다만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도 개선이 안될 때는 신장 질환을 의심해 보는 것이 합리적이기에 병원 내과에 방문하시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