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귀국 선물 및 기념품 추천

일본 여행 귀국 선물 및 기념품 추천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작년 말부터 시작된 일본 무비자 여행, 엔저 현상으로 일본 관광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귀국할 때 지인과 가족들에게 줄 선물 및 기념품을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일본 술 종류


일본 여행 귀국 선물 및 기념품



아무래도 일본 여행 귀국 선물 혹은 기념품은 일본 전통 품목과 일본 내수 시장에서 유명한 제품들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상품 카테고리를 어느 정도 인지하고 특별히 판매처를 찾지 않아도 현지인들에게 물어봐서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워낙 친절한 것으로 유명한 일본이기에 이런 부분을 십분 활용한다면 보다 일본 여행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갈 것입니다.

그럼 지인과 가족들뿐만 아니라 주는 사람까지 기분이 좋아질 만한 상품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케

사케는 청주로 우리나라 정종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일본에선 소주, 맥주, 양주 등 모든 술을 일컫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전통 청주를 선물로 고려하신다면 다른 재료를 첨가하지 않고 쌀만 이용해서 빚은 준마이슈로 고르는 게 좋습니다.

정미율이 낮을수록 좋은 술로 표기되지만 여러 모로 가성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니 기준이 없는 준마이슈로 선택하시는 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성비를 따지지 않고 가치에 더욱 집중된 선물일 경우엔 정미율 50% 이하 상품으로 고른다면 좋겠죠.

  • 샤라쿠 준마이슈

샤쿠라-준마이슈

전통차

일본 전통차를 선물로 고를 경우엔 무엇보다 대표적인 말차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 크리미한 질감의 연두색 차가 바로 이것인데요.

맷돌로 직접 갈아서 찻잎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기에 더욱 좋은 말차는 맛이 굉장히 쓰지만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이토엔 브랜드 제품이 가장 대중적이고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본-말차

문구, 서예용품

일단 요즘 인터넷이 너무 발전해서 문구 용품 같은 경우엔 국내에서도 구입이 쉽기 때문에 특정 상품을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진행한 방법은 현지 문구 전문점에 방문하여 직접 디자인을 고르고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여 인터넷에 판매가 되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인데요.

은근히 인터넷에 판매하지 않는 제품들이 많아서 고르는데 어렵지 않았고 가성비를 추구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줄 선물을 고를 때 매우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조금 더 나아가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예품 가게와 시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서예용품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물건이 많기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본-시장-서점

여기까지 일본 여행 귀국 선물 및 기념품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일본엔 정말 장인이 정신이 깃든 좋은 상품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통해 찾아보고 계시다면 간단한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간략하게 전달해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